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회장 손상욱
안녕하십니까? 아토피피부염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신임회장 손상욱입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아토피피부염 연구 및 국내외적 학술활동을 통하여 올바른 아토피피부염
치료와 환자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2000년 4월 제52차 대한피부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아토피피부염 심포지엄’을 개최한 이래 2000년 7월 창립총회 및 제1회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학술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초대 회장이신 김정원 교수님에 이어 이광훈 교수님, 김진우 교수님, 김도원 교수님, 김규한 교수님, 박천욱 교수님, 서성준 교수님, 박영립 교수님, 조상현 교수님 등
전임 회장님들과 회원분들의 노력과 헌신에 힘입어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현재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단순히 피부에 국한된 질환이 아니라 심한 피부염증과 가려움증으로 전신질환을 유발하고, 불안,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난치성
면역 질환입니다. 또한 만성적인 경과를 보여 성인에서까지 아토피피부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지금까지 국내외의 많은 연구자들이 난치성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새로운 치료제 개발을 위하여 연구에 매진하였습니다. 그 결과 획기적인 치료제들이 개발되어
현재 환자 치료에 사용되고 있고 이로 인해 환자들의 삶의 질은 큰 폭의 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보다 진보된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가 지금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와 노력은 아토피피부염 치료의 더욱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합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우리 주변에는 아토피피부염 치료에 대한 잘못된 인식 및 올바르지 못한 치료 등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거나 치료를 포기하고 있는 환자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앞으로 국제적 수준의 아토피피부염 학술대회 개최, 한국인 아토피피부염 특성에 대한 선도적인 연구활동, 새롭고 올바른 치료법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활동, 환자들과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아토피상담료의 신설 등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중증 아토피피부염으로 고생하는 환자분들이 안정적으로 최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아토피피부염 연구자, 의료진, 환자분들과 함께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저와 학회 임원들의 노력과 헌신 그리고 무엇보다 존경하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